Company of the Week – 지니언스

지니언스는 2005년 정보보안 분야 전문가 집단을 주축으로 네트워크 보안을 위한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을 목표로 설립되었다.

기업의 주력 제품인 네트워크 접근제어 (NAC: Network Access Control)는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사용자나 다양한 기기를 식별, 인증, 통제함으로써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위협을 통제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네트워크에 접속 중인 단말을 누가, 언제, 어디서 접속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보안 제품이다.

NAC 분야에서 한국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, 엔드포인트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대응 솔루션(EDR : Endpoint Detection & Response) 분야에서도 독자 개발한 기술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.

지니언스의 ‘클라우드 NAC’는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기술인 ‘DPI (Device Platform Intelligence)’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IT자산을 실시간으로 탐지하여 식별하고 상세하게 분류한다. 보안관리 및 운영을 위한 확장정보와 위협(취약성) 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. 또한 클라우드의 활용하기에 VPN, xDSL 및 5G와 같은 다양한 네트워킹 환경에서 연결 지점을 보호하는 동시에 최소 권한 액세스, MFA (다단계 인증)를 보장할 수 있다.

지니언스는 글로벌 Fortune 500 대 기업, 정부, 군사, 에너지, 금융, 의료, 교육 등 모든 규모와 산업의 조직에서 수백만 개의 다양한 엔드 포인트의 보안을 제공한다.

기업은 국내 보안 업계 중 10년 동안 가장 많이 성장한 기업이며, 설립 이후 15년 동안 지속적인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. 2016년 글로벌 비즈니스 시작으로 미국 보스턴에 현지법인을 설립했으며 2017년 8월 코스닥에 상장했다.